본문 바로가기
JAI, 창립 60주년 맞아 새로운 미래 준비
박미령 기자|sarah@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JAI, 창립 60주년 맞아 새로운 미래 준비

기사입력 2023-12-04 16:20:29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JAI, 창립 60주년 맞아 새로운 미래 준비

[산업일보]
산업용 에어리어 스캔 및 라인 스캔 카메라 등 머신 비전 솔루션 전문 글로벌 기업 JAI가 지난 1일 창립 60주년을 맞이했다고 4일 밝혔다.

1963년 Jørgen Andersen이 덴마크에서 JAI A/S를 설립한 이후, Pulnix 인수를 통해 머신 비전 산업용 에어리어 스캔 및 라인 스캔 카메라의 글로벌 공급업체로서 입지를 강화했으며, 특수 교통 카메라 및 하위 시스템 분야로 진출했다. JAI의 첫 번째 산업용 카메라는 50년 전 탄생했다.

JAI는 현재 머신 비전 산업의 요구 조건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고해상도 카메라와 특수 멀티 센서 카메라 등 100가지 이상의 풍부한 기능을 장착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JAI의 3 센서 프리즘 기반 에어리어 스캔 및 라인 스캔 카메라는 높은 수준의 색상 정확도를 통해 식품 분류, 의약품, 인쇄 및 생명 과학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프리즘 기술을 활용한 멀티 스펙트럼 이미징 카메라를 통해 가시광선 스펙트럼을 근적외선(NIR) 또는 단파 적외선(SWIR) 이미징과 결합하여 가시광선으로는 감지할 수 없는 결함 및 기타 데이터를 찾아낼 수 있다는 게 업체측 설명이다.

JAI CEO Jørgen Andersen은 이날 배포자료에서 ‘JAI가 업계에서 오랫동안 유지될 수 있었던 이유는 이러한 멀티 센서 카메라와 같은 혁신뿐만 아니라 품질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과 고객 관계 덕분’이라며, ‘우리는 비전 시스템의 효율성 향상을 목표로 고객과 긴밀히 협력하여 새로운 카메라와 기능을 개발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JAI는 지난 60년 동안 100만 대 이상의 판매고를 거뒀다’고 언급했다.
2홀
전기·전자, 반도체, AI
GO

산업2부 박미령 기자입니다. 중국 동향과 전시회 분야에 대해서 독자들과 소통하고, 현장의 숨어있는 특화된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