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금속검출기, 중량선별기 제조 기업 나우시스템즈가 (주)경연전람과 (주)케이와이엑스포가 주관한 ‘국제제약·바이오·화장품기술전(COPHEX)’에 참가해 ‘스마트해썹(HACCP)’ 대응 금속검출기, 중량선별기를 선보였다.
나우시스템즈가 생산하는 금속검출기는 식품 등 제조 대상품 내에 비정상적으로 섞인 금속성 이물질을 검출하는 검사 장비다. 검출기를 지나갈 때 수신 전파의 세기 변화를 측정해 이물질을 판독한다.
중량선별기는 생산 제품의 무게를 측정해 정상 제품은 통과시키고 정상 범위를 벗어나면 불량품으로 선별하는 장비다.
나우시스템즈 관계자는 “식품, 제약, 자동차 부품 등 금속 검출이나 중량 선별이 필요한 제조업체의 생산 라인에 설치한다”면서 “A/S에 신속 대응하는 국내 업체의 장점으로 높은 국내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스마트해썹’에 대응할 수 있도록 통신 기능도 추가했다. 스마트해썹은 IoT(사물인터넷)를 기반으로 제조 및 해썹 전 단계를 자동화·디지털화하고, 공장처럼 실시간 연동되는 생산 체계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관계자는 “최근 스마트해썹으로 포장기, 선별기, 금속검출기 등 서로 다른 생산 설비를 통신 연결하는 경우가 많다”면서 “나우시스템즈의 설비는 통신 지원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국제제약·바이오·화장품기술전(COPHEX)’는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 중인 ‘ICPI WEEK 2024’의 세부 전시회로 (주)경연전람과 (주)케이와이엑스포가 주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