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nasolar, 태양광 에너지 관련 종합 솔루션 선보여
SNEC 2024에서 유틸리티 관련 솔루션 등 출품
기사입력 2024-06-24 14:25:27
[산업일보]
스마트 PV 및 에너지 저장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 Trinasolar(트리나솔라)가 6월 13일부터 사흘간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SNEC 2024에서 태양광 PV 모듈, 설치 구조물 및 에너지 저장 솔루션을 포함한 종합적인 제품 라인업을 전시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그 중 유틸리티 규모, 상업 및 산업용, 주거용 제품들이 주목을 받았다.
Trinasolar의 유틸리티 솔루션은 Vertex N 720W 시리즈 모듈, Vanguard 1P 트래커, 그리고 Elementa 2 에너지 저장 시스템으로 구성돼 있다. Vertex N 720W 시리즈 모듈은 높은 에너지 수확량과 낮은 LCOE를 제공하며, Vanguard 1P 트래커는 탁월한 에너지 수확력과 낮은 에너지 손실이 특징이다.
Trinasolar의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자체 개발한 LFP 배터리 셀을 탑재한 Elementa 2를 전시했다”며 “이 제품은 5MWh의 용량을 제공해 대규모 시스템에 적합하다. Elementa 2는 프로젝트 배치 시 빠르고 비용 효율적으로 배치할 수 있게 도와주는 제품”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Trinasola는 210mm 제품 기술 플랫폼과 n-type i-TOPCon 기술을 선보이며 500W에서 600W, 그리고 700W 이상의 전력 출력을 실현했다.
전기·전자, 반도체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