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안경 착용하고 ‘칼리버스’ 콘텐츠 감상하는 참관객들
참관객들이 차례를 기다리며 콘텐츠를 살펴보고 있다.
[산업일보]
롯데이노베이트의 자회사 칼리버스가 오는 8월 말 실감형 메타버스 플랫폼 '칼리버스'의 공식 론칭을 앞두고, 'METAVERSE EXPO 2024'에서 주요 콘텐츠를 공개했다.
칼리버스는 삼성동 코엑스에서 26일 개최된 'METAVERSE EXPO 2024'에 참가, 3D LED 스크린 월을 통해 칼리버스의 콘텐츠를 3D로 시각화해 시연했다.
3D LED 스크린월로 선보인 칼리버스의 메타버스 쇼핑
칼리버스는 '새로운 가상 세계로 떠나는 여행'이라는 콘셉트 아래 가상의 도시를 배경으로 섬세한 커스터마이즈와 메타버스 쇼핑, FPS 게임 등을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세계적인 EDM 축제인 '투모로우 랜드'와 연계를 통해 실시간으로 투영하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도 준비 중이다.
칼리버스 관계자는 "공식 서비스를 앞두고 사용자들에게 칼리버스의 콘텐츠를 미리 선보이고자 이번 전시에 참가했다"라며 "참관객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더욱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METAVERSE EXPO 2024는 코엑스 A홀에서 28일까지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