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니, 용마로지스에 자율주행 로봇 기반 피킹 솔루션 '나르고 오더피킹' 공급
기사입력 2024-07-24 10:26:54
[산업일보]
로봇 전문 기업 트위니(대표 천홍석·천영석)가 종합 물류 기업 용마로지스(대표 이종철)에 자율주행 로봇 기반 피킹 솔루션 '나르고 오더피킹'을 공급한다고 24일 밝혔다.
트위니의 '나르고 오더피킹'은 물류센터 근로자가 동일한 공간에서 더 많은 작업을 더 쉽고 정확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창고 구조 변경이나 추가 인프라 설치 없이 활용할 수 있으며, 로봇 모니터를 통해 제품의 이미지 및 정보를 표시하고 바코드 스캔을 통해 제대로 물건을 피킹했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돼 오피킹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용마로지스는 동아쏘시오홀딩스의 자회사로, 이천시 소재 물류센터에 '나르고 오더피킹'을 도입해 생산성 제고와 근로자 업무 편의성을 도모할 계획이다.
트위니 김재성 사업본부장은 "물류 현장에서는 오더피킹 업무에 근로자의 수고에 의존하기보다는 로봇 활용을 통한 생산성 효과를 주목하는 상황"이라며 "용마로지스 공급을 통해 국내 종합 물류 기업들에게 신뢰성 있는 제품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트위니는 이번 공급을 통해 '나르고 오더피킹'의 성능을 알리고 국내 물류센터들에 확대 적용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