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진행 중인 ‘2024 디스플레이산업 채용박람회’에 참관객들의 관심이 열띠다.
‘2024 한국디스플레이산업전시회(K-Display 2024)’에서 부대행사로 마련된 채용박람회는 삼성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를 포함해 디스플레이 관련 중견·중소기업 21개 사가 참여해, 구직자와 기업 간의 만남의 장이 되고 있다.
연계행사로 14일 코엑스 컨퍼런스룸 303호에서 ‘글로벌 HR 세미나’를 개최하고 외국인 인재들을 타깃으로 한국 기업 취업 요령과 디스플레이 산업 관련 직종 등을 설명했다.
또한 15일에는 전시장내 무대에서 ‘어쩌다 어른’에 출연한 김경일 교수, 유튜브 ‘BODA’의 과학토크쇼에 출연 중인 성균관대학교 물리학과 김범준 교수, ‘3PRO TV’의 취재팀장 권순우 상무가 연사로 나서는 ‘미래비전 특강’을 열고 디스플레이 산업의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16일에도 코엑스 컨퍼런스룸 301호에서 디스플레이 직무와 취업특강, 현직자에게 듣는 취업성공기를 전해주는 ‘토크콘서트’가 펼쳐진다.
채용박람회를 준비한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의 박주희 매니저는 “디스플레이산업의 ‘일자리 미스매칭’(miss matching)’ 현상을 해소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라며 “디스플레이 산업은 동종산업인 배터리나 반도체 산업보다 신규 입사 희망자가 적은 상황으로, 협회에서는 홍보와 컨설팅 등을 통해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인력난을 해결하는데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K-Display 2024는 코엑스 A홀에서 16일까지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