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 EXPO] 에이올코리아, 실내 공기청정 솔루션 출품
기사입력 2024-09-11 16:19:36
[산업일보]
에이올코리아(AEOL Korea)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4 탄소중립엑스포에서 실내 공기 질 개선과 에너지 절감을 위한 첨단 환기 및 공기 관리 솔루션을 선보였다.
에이올코리아는 미세먼지와 기후 변화로 인한 공기 오염 문제에 대응해 실내 공기 청정 솔루션을 개발해 왔다.
한국산업지능화협회가 주관한 이번 박람회에서는 복합 환기 시스템과 제균 환기 시스템을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복합 환기 시스템은 청정, 환기, 제습, 냉방 기능을 동시에 제공해 실내 공기 질을 전반적으로 개선하는 솔루션이다.
제균 환기 시스템은 UV LED와 고성능 헤파 필터(H13)를 활용해 실내 공기 중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 기술로, 안전한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게 한다. 이와 함께 MOF 소재를 적용한 제습기와 공기청정 제품도 선보였다.
에이올코리아 관계자는 "우리의 기술은 실내 공기 질 향상과 에너지 절감을 통해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탄소중립엑스포는 물론 앞으로도 우리의 기술을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더 나은 실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기후산업국제박람회는 기후와 에너지 분야에서 11개의 국제회의와 5개의 전시관에 537개 기업이 참가했으며, 55개의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됐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