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시스템즈 YII2024] JMT, 디지털 기술로 효율성 극대화](http://pimg3.daara.co.kr/kidd/photo/2024/10/16/thumbs/thumb_520390_1729044525_75.jpg)
[산업일보]
지난 8일과 9일 이틀간 캐나다 밴쿠버의 더글라스 호텔에서 개최한 '2024 Year in Infrastructure and Going Digital Awards'의 Bridges & Tunnels(교량 및 터널) 세션에서 JMT의 설계 부문 총괄 디렉터 Garth Donahue가 I-95 Rappahannock River(래퍼해너크 강) 교차로 건설 프로젝트에 대해 발표했다.
미국 버지니아주 북부의 I-95 고속도로 혼잡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중요한 역할을 맡은 이 프로젝트에서 JMT는 북버지니아의 I-95 고속도로 구간에서 래퍼해너크 강을 가로지르는 6마일 길이의 새로운 남쪽 차선과 4개의 교량을 설계 및 건설하는 임무를 맡았다.
미국에서 가장 혼잡한 도로 중 하나로 기존의 여러 시도가 실패한 바 있어 JMT는 벤틀리의 OpenBridge, MicroStation, ProjectWise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기존 도로, 제안된 설계, 건설 계획을 모델링하고 시뮬레이션했다. 이를 통해 교통 관리와 새 도로 설계의 지속 가능성을 효과적으로 평가했으며, 문제를 조기에 식별하고 해결해 시간과 자원을 절약할 수 있었다.
특히 Bentley LumenRT를 사용한 몰입형 애니메이션 덕분에 이해관계자들과 대중의 이해도를 높이고, 공공 참여를 활성화할 수 있었다. 이러한 3D 모델과 시뮬레이션은 공사 기간 단축 및 향후 도로 유지보수 최소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Garth Donahue 총괄 디렉터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벤틀리의 디지털 솔루션을 통합한 덕분에 복잡한 교통 관리 및 건설 작업을 더 효율적으로 계획하고 실행할 수 있었다"면서 "디지털 모델과 시뮬레이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함으로써 결국 프로젝트 효율성과 환경적 지속 가능성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벤틀리의 LumenRT와 iTwin 같은 도구들이 제공한 몰입형 시각화 기술 덕분에 프로젝트의 모든 이해관계자들이 더 명확하게 의사소통할 수 있었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발표는 JMT의 I-95 래퍼해너크 강 교차로 프로젝트가 벤틀리 시스템을 통해 어떻게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프로젝트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비용 절감 및 환경적 영향을 최소화했는지, 복잡한 인프라 프로젝트에서 디지털 혁신이 가져오는 변화를 실질적으로 보여준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