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본코리아 2024] Shanghai Xinwang Technology, 고성능 복합 소재로 한국시장 도전
항공우주 및 스포츠 장비용 소재 등 주요 제품 공개
[산업일보]
복합 소재 전문 기업 Shanghai Xinwang Technology(이하 Xinwang)가 23일부터 25일까지 사흘간 aT센터에서 열린 '카본코리아 2024(Carbon Korea 2024)'에 참가해 주요 복합 소재 제품을 소개하고, 한국 시장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전시회에서 Xinwang은 항공우주 및 스포츠 장비에 사용되는 고성능 복합 소재들을 중점적으로 선보였다.
항공우주 및 스포츠 분야에 적합한 고성능 복합 소재
Xinwang은 복합 소재 연구개발부터 설계, 제조, 판매까지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기업이다. 2004년 설립 후 현재는 샤먼과 상하이에 각각 생산 기지를 두고 있다. 전시회에서 소개된 제품들은 내마모성이 뛰어나 항공우주 분야의 상업용 항공기인 C929에 사용되고 있으며, ISO 9001과 AS 9100(항공 품질경영 시스템) 인증을 받을만큼 품질과 기술을 인정받았다.
한국 시장 공략에 대한 기대
Xinwang의 Dan Wu BM(Business Manager)은(사진) "한국 시장의 트렌드를 분석하고, 우리의 제품을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기회를 찾고 있다"면서 “운동 기구, 자전거, 자동차 부품뿐 아니라 항공기와 의료 기기에도 Xinwang의 복합 소재가 활용될 수 있음을 소개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중한 양국의 협력 강화가 탄소 섬유 산업의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했다.
공구, 부품, 소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