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형 PV 기술 글로벌 선도 기업 다스솔라(DAS Solar)가 Bloomberg NEF(이하 'BNEF')가 선정하는 2024년 4분기 Tier 1 PV 모듈 제조사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성과는 회사의 기술 리더십과 글로벌 브랜드 영향력을 입증하며, 전 세계 고객 기반의 신뢰를 반영하는 것이다.
업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평가 시스템 중 하나로 인정받는 BNEF Tier 1는 기술 혁신, 프로젝트 실행 능력, 자금 조달 신뢰성, 시장 신뢰성을 포함한 엄격한 기준에 따라 기업을 평가한다. 이 순위는 객관적이고 종합적인 평가로, 투자자와 업계 관계자들에게 중요한 참고 자료가 되며, 상장된 회사의 글로벌 경쟁력과 브랜드 가치를 강조한다.
DAS Solar는 N형 TOPCon 기술에서 중요한 성과를 이루었으며, TOPCon 4.0 Plus 셀의 양산 평균 효율이 26.7%를 초과했다. 아울러, N형 시리즈는 610.15W의 최대 출력과 24.02%의 변환 효율에 도달했다. 500개가 넘는 승인된 특허를 보유한 DAS Solar는 최첨단 솔루션을 글로벌 시장에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DAS Solar를 뒷받침하고 있는 것은 ‘one core and three branches(하나의 핵심과 세 개의 지점)’라는 R&D전략이다. 이 회사는 TOPCon, DBC, CSPC, TSiX, SFOS를 포함한 여러 기술 경로를 발전시키고 있다.
New South Wales 대학교와 같은 유명 기관과의 협력은 40% 이상의 셀 효율성을 달성해 업계의 선구자로서 DAS Solar의 역할을 공고히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편, DAS Solar는 운영에 지속 가능성을 깊이 도입해 환경적 책임과 운영 효율성을 모두 추진하고 있다. 이 기업은 친환경 제조 관행과 재생 에너지 중심 생산을 통해 최초의 ‘탄소 제로 공장’을 설립해 높은 생산성을 유지하면서도 배출량을 줄였다.
친환경 공급망 관리 이니셔티브를 통해 DAS Solar는 가치 사슬 전반의 파트너와 협력해 지속 가능한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아킬레스 인증, 프랑스의 탄소 발자국 ECS 인증, 이탈리아의 EPD 인증을 획득했으며, 이는 탄소 중립이라는 글로벌 목표에 대해 노력을 보여준다.
강력한 자국내 기반을 바탕으로 독일, 일본, 호주에 설립된 자회사를 통해 DAS Solar는 유럽, APAC, LATAM, 오세아니아 전역에 판매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현지화된 서비스를 통해 DAS Solar는 고객 요구에 적시에 대응해 경쟁력과 시장 입지를 강화했다.
BNEF Tier 1 선정은 DAS Solar의 업적을 입증할 뿐만 아니라 미래 성장에도 계기가 된다. DAS Solar는 첨단 N형 기술과 모든 시나리오 솔루션을 활용해 태양광 산업을 글로벌 규모로 보다 지속 가능하고 고품질의 개발로 이끌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