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가 6톤급 소선회 굴삭기인 DX60R을 출시를 예정으로 하고 있다.
DX60R은 국내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협소한 공간에서도 작업할 수 있도록 소선회 사양으로 제작이 됐으며, 5톤 굴삭기보다 큰 힘을 발휘할 수 있도록 굴삭력을 증대시킨 것이 특징. 운반 시는 종전의 5톤과 마찬가지로 5톤 트럭으로 운반이 가능하도록 했다.
DX60R은 고유가로 인한 연비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자식 엔진 회전 수 제어로 작업부하에 따른 최적의 엔진 회전 수 설정이 가능하도록 했고, 오토 아이들 기능을 표준으로 적용해 작업량 대비 최소의 연료 소비율을 실현했다.
이외에도 DX60R은 암 파이핑을 러그 플레이트 안쪽에 위치시켜 외형의 보여지는 부분을 최대한 간소화했으며, 붐파이핑을 일체형 구조로 설계해 진동으로 인한 파손을 방지했다. 또한 프론트 상부를 박스형태의 밴딩구조로 설계해 붐대와 암대를 연결하는 유압호스를 작업 시 보호하며, 스탑 밸브(STOP VALVE)를 볼 타입(BALL TYPE)으로 구조를 변경해 누유를 방지했다.
사용자의 편의성 및 안정성을 증대시키기 위해 붐스윙 기능을 추가해 협소한 공간에서의 작업을 가능케 했으며, 트랙 가드 수 및 두께를 증대시켜 트랙 이탈을 방지하고 흙을 쉽게 배출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소선회 굴삭기의 고질적인 문제점인 정비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측면 개방형 커버로 운전자의 정비성을 향상시켰으며 캐빈 틸트업 기능을 채택해 한눈에 장비의 이상유무 및 손쉽게 정비를 할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