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신재생에너지·전지산업전 우수기업] 코디에스
안영건 기자|ayk2876@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신재생에너지·전지산업전 우수기업] 코디에스

차세대 성장동력 급속충전기 ‘상용화’

기사입력 2010-07-19 16:29:41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신재생에너지·전지산업전 우수기업] 코디에스
코디에스 부스.

[산업일보]
코디에스(대표 박찬중 www.kodi-s.com)는 국내 최초 복합 충전스테이션 제품개발과 전기차용(EV) 급속충전기를 통해 한국형 급속충전 인프라 구축을 실현시켰다.

국내 전기차 테마주를 이끄는 급속충전기 제조업체로 급부상하고 있는 코디에스는 원래 LCD 검사장비인 프로브 유닛에 주력하면서도 성장동력인 급속충전기 사업에 뛰어들어 매출신장을 이루고 있다. 최근에는 코스닥에도 입성하는 기염을 토해내고 있다.

주력 제품인 프로브 유닛의 경우 LCD패널 검사부품으로 뛰어난 품질과 내구성을 인정받았고 새로운 성장엔진으로 전기차 관련 시장에 과감하게 도전장을 내 한국전기연구원으로부터 전기자동차 관련기술을 이전받아 지난해 상용화에 성공했다.

[신재생에너지·전지산업전 우수기업] 코디에스
급속충전기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정기석 사원

이 회사가 개발한 급속충전기는 모듈 구조로 15∼60㎾급까지 다양하며 전동지게차·전기차·산업장비 등에 들어가는 대형 배터리를 30분∼1시간 내에 완충할 수 있어 배터리 포맷 등의 공정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게다가 전기이륜차 및 전기자전거 시장 확대로 향후 사업 확대에 있어 날개를 단 셈이다.

이미 서울월드컵공원과 여의도 시민공원, 서울시청등에 납품, 우수한 성능을 인정받았으며 전기차 회사인 CT&T에 공급되고 있다.

이러한 기반을 바탕으로 올해는 전기차 시범사업을 위한 충전 인프라 구축사업에 좀 더 시간을 할애하고 있다.

현재 국내에 공식적으로 설치된 급속충전 스테이션은 대부분 코디에스가 납품했으며 급속충전기 분야에서 나름 기술력을 인정받아 입지를 굳혀나가고 있다.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아 환경부의 에코스타 프로젝트, 지경부의 제주 스마트크리드 실증단지 과제 등에 참여하고 있는 코디에스는 오는 2013년 3월까지 스마트그리드 연계 전기자동차 모니터링 기술과제에 참여, 사용자 중심의 주행모드 모니터링과 분석기술 개발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코디에스 이봉우 이사는 “급속충전기는 전기차 보급을 좌우하는 핵심 기술로서 부가가치와 성장 잠재력이 매우 높다”며 “국내는 물론 미국·일본 등 해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산업분야 최고의 전문기자를 꿈꾸고 있습니다. 꾼이 꾼을 알아보듯이 서로 인정하고 인정받는 프로가 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The pen is mightier than the sword’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