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스피드레이저, ‘꿈의 기술 영역’ 도전
안영건 기자|ayk2876@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스피드레이저, ‘꿈의 기술 영역’ 도전

400W급 SSL-300 출시, 기술력 인정 ‘돌풍’ 예고

기사입력 2010-07-19 08:17:0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스피드레이저,  ‘꿈의 기술 영역’ 도전
스피드레이저의 주력장비인 SSL-300.

[산업일보]
레이저용접기 업계의 숙원이면서 ‘꿈의 영역’이던 400W급 레이저용접기가 출시, 시장의 판도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그동안 레이저 용접기의 맹점인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는 점을 극복한데다 알곤 대체 용접과 초정밀 용접까지 가능해질 전망이어서 알곤 용접과 레이저용접 영역을 넘나드는 ‘꿈의 레이저 용접기’를 갈구하던 오랜 바람이 실현을 앞두고 있다.

‘꿈의 기술’에 도전한 주인공은 바로 스피드레이저(www.sigma-laser.com)의 황병극 대표.

황 대표는 알곤 용접의 경우 기포가 발생하고 레이저 용접기는 크랙발생 우려가 높아 현장 종사자들의 애로가 많다는 점에 착안, 2007년 세계굴지의 레이저용접장비 공급사인 독일의 SIGMA LASER와의 기술협력을 통해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주력해왔다.

초정밀 0.1mm 용접봉에서부터 1.2mm 용접봉까지를 자유자재로 레이저 용접 할 수 있는 기계를 생산하기 위해 독일 SIGMA LASER의 기술진들과 혼연일치가 돼 기술개발에 매진 한 결과 레이저 용접기의 CPU를 듀얼로 제어할 수 있는 파워서플라이를 독립적으로 2개 장착한 장비를 개발, 기술적 한계를 뛰어넘었다.

결국 실현되지 못할 것으로 여겼던 400W급 레이저 용접기를 1년6개월간의 테스트를 거쳐 7월말 본격 출시를 앞두고 있다.

스피드레이저의 주력 판매 장비는 SSL-300기종으로 국내시장 상황을 감안, 300W급 레이저용접기로 용접의 핵심인 열 변형이 없고 가격이 저렴한데다 용착성이 높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스피드레이저,  ‘꿈의 기술 영역’ 도전
스피드레이저 황병극 대표.


그동안 레이저용접이 금형수정용접에 활용돼 왔지만 고온으로 인한 크랙발생과 광케이블 방식을 적용, 정밀용접에는 최적화 되지 못했다.

이로 인해 황 대표는 쓴 고배를 마셔야 했고 실패를 인정해야만 했다.

그러나 시행착오를 거쳐 다이렉트앤디아그 방식인 시그마 레이저를 통해 문제해결
과 함께 파워가 훨씬 강화된 400W급 장비로 무장, 용접기 시장에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시그마 외에 현재 선두다툼을 벌이고 있는 4개 경쟁사가 있지만 여타 공급업체들은 400W급은 엄두를 내지 못해 왔다.

그러나 스피드레이저는 시그마사와 레이저용접기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파워서플라이 장치 를 강화, 파워향상을 이끌어낼 수 있는 핵심기술을 보유한데다 알루미늄, 동, 이종 금속 등 지금까지 불가능한 영역의 용접분야를 가능케 하는 기술혁신을 통해 올해부터 전 세계 판매권은 물론 동종업계에서는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회사로 재탄생했다.

스피드레이저,  ‘꿈의 기술 영역’ 도전
국내 레이저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기술력을 인정받아 노동부와 연계, 울산과 대구 폴리텍 대학에 장비를 설치해 교육을 하고 있으며 금천구에 위치한 본사교육장과 안산 반월공단에 실무교육장을 운영, 창업 컨설팅을 해주고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는 전 세계에서 가장먼저 기술력의 한계를 뛰어넘은 것으로 0.1mm~1.2mm 용접봉까지 확장성이 높으며 금형의 알곤용접이나 동, 금용접이 가능해지면서 산업 생산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기존 레이저 업체의 경우 용접기사도 시그마레이저 용접기, 알곤용접 기사를 별도로 두지 않고서도 시그마 레이저용접기 장비만 있으면 모든 용접방식에 적용될 수 있어 경비를 절감할 수 있는 획기적 장비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레이저 용접과 같이 정밀용접을 할 경우 5년 이상 숙련공이 작업을 해야 하지만 시그마레이저 장비는 초보자들도 가능하다는 점이 구매자들에 크게 어필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속도 전쟁이라 할 수 있는 레이저 용접기 시장에서 한 시간 소요되던 작업을 10분 만에 완료할 수 있어 전체적인 시간을 20배 이상 단축시켜 기업의 경쟁력을 끌어올릴 수 있다는 게 황 대표의 설명이다.

그는 “10월까지는 일반 용접기 가격과 비슷한 수준의 정책을 펼쳐 교체 희망 구매자들에 특혜를 부여하고 있다”며 “고가매입을 통한 보상판매 형태의 지원으로 금융비용을 최소화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독일 SIGMA LASER와 스피드레이저 기술이 탄생시킨 SPEEDLASER-300 기종은 2007년 Plaspol 2007 Innovation Award(혁신상)을 수상했다.

산업분야 최고의 전문기자를 꿈꾸고 있습니다. 꾼이 꾼을 알아보듯이 서로 인정하고 인정받는 프로가 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The pen is mightier than the sword’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