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ST, 모바일 나침반 정확도 향상
강정수 기자|news@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ST, 모바일 나침반 정확도 향상

전류 소비 50% 감소 및 자기 센싱 분해능 30% 향상

기사입력 2011-04-26 00:10:31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세계 선도적인 종합 반도체사이자 소비가전 및 휴대기기용 MEMS의 1위[1] 회사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www.st.com)가 신제품 지자기 모듈을 출시했다.

초저전력 소자가 고분해능 직선 모션 및 자기[2] 모션 3축 센서를 5mm x 5mm x 1mm 패키지로 통합함으로써, 휴대형 소비가전 기기에서 첨단 내비게이션 및 위치 기반 서비스를 구현한다. 세계적 시장 조사 회사인 아이서플라이 (iSuppli)는 전세계적으로 디지털 나침반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함으로써, 12%의 CAGR로 2010년에 11억 달러 규모에서 2015년에는 19억 달러 규모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ST의 신제품 지자기 모듈은 고성능 모션 센싱과 자기 센싱을 통합함으로써, 휴대전화 및 기타 개인용 전자기기에서 방향 탐색, 지도/디스플레이 방향, 위치 기반 서비스, 보행자 추측항법 (pedestrian dead reckoning) 등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첨단 전자 나침반 기능을 구현해준다. ST MEMS 제품군의 가장 최신 제품인 지자기 모듈 LSM303DLM은 ST가 이미 판매한 10억 개 이상의 모션 센서에 성공적으로 적용했던 미세가공 (micromachining) 기술을 이용해서 설계하고 생산하는 것이다.

ST의 지자기 모듈 제품은 고정밀 센싱에 더해서, 6D 방향 탐색, 모션 감지/ 자유 낙하/ 기타 조건을 즉각적으로 통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2개의 프로그래머블 인터럽트 신호, 기동/파워다운 기능 등의 스마트 임베디드 기능들을 결합하였다.

ST의 신제품 지자기 모듈은 칩 차원과 시스템 차원 모두에서 에너지 효율을 달성하며, 동작 전력 소비량이 현재 생산되고 있는 디바이스들 보다 50% 낮은 360mA이다.

LSM303DLM 모듈은 ±2g/±4g/±8g (선 가속도) 및 ±1.3 가우스 (Gauss)에서부터 ±8가우스[3] (자기장)에 이르는 풀스케일 범위에 걸쳐서 매우 정밀한 출력을 제공한다. 이 디바이스는 시간과 온도에 대해서 뛰어난 안정성을 자랑하며 이전 세대 제품인 LSM303DLH와 비교해서 자기장 검출 분해능이 30% 향상되었다. 이전 세대의 제품과 핀-대-핀 및 소프트웨어 호환이 가능하므로 사용자가 편리하게 "핫스왑" 교체를 할 수 있어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투자하지 않아도 된다.

반갑습니다. 산업2부 강정수 기자입니다. 자동차와 부품, 전기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빠른 속보로 여러분들을 찾아뵙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