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폴리콤코리아(지사장 신대준, www.polycom.co.kr)가 360도의 넓은 시야를 제공해 실제 대면 회의와 같은 느낌을 주는 업계 최초의 360도 파노라마 1080p HD 영상 협업 솔루션을 출시했다.
‘폴리콤 CX5500’ 및 ‘CX5100 유니파이드 컨퍼런스 스테이션(Unified Conference Stations)’이라 명명된 새로운 솔루션은 마이크로소프트 링크 2013(Microsoft® Lync® 2013) 전용으로 회의실은 물론 원격지의 사용자들에게도 최상의 영상 경험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폴리콤은 최근 열린 ‘마이크로소프트 2013 월드와이드 파트너 컨퍼런스 (Microsoft 2013 Worldwide Partner Conference)에서 ‘폴리콤 VVX 비즈니스 미디어 폰(Polycom® VVX® Business Media Phones)’ 전 제품군이 링크 2013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로서 폴리콤은 마이크로소프트와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링크에 최적화 된 40여 가지의 음성 및 영상, 컨텐츠 공유 솔루션을 보유하게 됐다.
폴리콤의 전세계 엔지니어링을 총괄하는 나타라잔(A.E. Natarajan) 선임 부사장은 “폴리콤의 솔루션과 링크를 사용하는 전 세계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영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수년간 마이크로소프트와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유지해 왔다”며 “이번 파노라마 영상 협업 솔루션과 같은 링크 전용 솔루션 및 기타 링크 지원 포트폴리오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언제 어디에서나 협업이 필요한 상황에서 최고의 통합 커뮤니케이션의 이점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폴리콤 CX5500은 엔터프라이즈급 영상 및 음성 협업 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트북의 USB 포트를 통해 플러그인 시키는 방식을 채택했으며, 업계 최고의 음성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SIP 오디오 컨퍼런스 폰을 두 배로 확대했다. 폴리콤 CX5100은 동일한 HD 파노라마 USB형 영상 솔루션으로 독립형 컨퍼런스 폰 연결이 필요하지 않은 고객들을 위한 모델이다.
아라곤 리서치(Aragon Research)의 짐 런디(Jim Lundy) CEO는 “오늘날의 영상 시장을 지배하는 것은 사용자 경험이다. 새롭게 출시 된 폴리콤의 솔루션을 통해 링크 사용자들은 테이블 중앙에서 전방위적인 파노라마 영상을 보며 풍부한 양방향 협업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폴리콤 CX 시리즈에 추가된 링크 전용 솔루션은 제품군 고유의 테이블을 둘러싸는 방식(Around-the-table)의 360도 파노라마 영상 경험을 제공하며 실제와 같은 움직임을 전하기 위한 프레임 비율을 2배로 높여 2배 향상된 HD 영상 품질을 전달한다. 또한 업계 최고 수준의 HD 음성 품질과 더불어 인터페이스와 디자인을 개선했으며 프라이버시 캡을 추가했다.
한편, 향후 폴리콤과 마이크로소프트는 보다 긴밀한 협업을 통해 링크 전용 솔루션 및 연동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