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비산화 수분산 그래핀 페이스트’ 세계 최초 개발
홍보영 기자|papersong@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비산화 수분산 그래핀 페이스트’ 세계 최초 개발

‘2015 글로벌소재부분산업대전’서 해외 초청 바이어 미팅 예정

기사입력 2015-08-16 13:00:59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비산화 수분산 그래핀 페이스트’ 세계 최초 개발


[산업일보]
그래핀 전문기업 멕스플로러(대표 이훈)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비산화 수분산 그래핀 페이스트(G-paste)’를 오는 8월 19일 열리는 ‘2015 글로벌소재부분산업대전’에 출품한다.

2014년 설립한 멕스플로러는 첨단 신소재 개발 전문기업으로 전 세계적으로 그래핀의 물성과 가격경쟁력을 가진 경쟁사가 없는 상황에서 3월 초부터 유기용제에 분산된 비산화 그래핀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멕스플로러가 이번 출시하는 비산화 수분산 그래핀 페이스트는 오직 물(H20)에 분산된 그래핀으로 극한의 품질, 친환경성, 사용 편의성을 갖춘 제품이다. 특히 산화그래핀 소량생산에 머물러 있는 전 세계적인 기술 수준을 획기적으로 뛰어넘은 그래핀 제품이라 할 수 있다.

비산화 수분산 그래핀 페이스트는 그 자체로 수십조 원에 달하는 전도성페이스트, 전도성도료, 차폐도료, 코팅재료 시장에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멕스플로러 이훈 대표는 “멕스플로러는 이미 꿈의 신소재인 그래핀의 풀 라인업 및 양산기술의 개발을 완료했으며, 다양한 소재산업 기업체들에 적용을 위한 샘플납품이 이어지고 있다”며 “현재 유기용매에 분산되는 비산화 그래핀, 수분산 그래핀, 3D 그래핀 파우더를 개발완료 해 순차적 시장에 공급하고 있으며, 현재 양산 설비구축을 위해 투자유치 중이다. 그래핀의 상용화에 큰 기폭제가 될 것이며, 벌써 많은 회사에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또 “9월에는 멕스플로러가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할 기반을 완료할 것”이라며 “멕스플로러는 세계 최고의 그래핀 제조와 향후 순차적으로 발표될 고부가 그래핀 응용소재들로 우리나라가 명실상부한 첨단 소재분야의 선두주자로 도약하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멕스플로러는 한국일보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한 ‘2015 대한민국 창조경영 대상(신소재부문)’을 수상하기도 하는 등 기술력과 제품 품질을 널리 인정받고 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1부 홍보영 기자입니다. 국내외 무역과 로봇, IoT, 기계·금형산업에 대한 참 소리를 전합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