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클라우드컴퓨팅산업, 민간 협업·협력, 글로벌 경쟁력 중요
홍보영 기자|papersong@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클라우드컴퓨팅산업, 민간 협업·협력, 글로벌 경쟁력 중요

‘클라우드 데이’ 산·학·연 역량 결집, 협업 환경 조성 위해 마련

기사입력 2016-03-29 19:10:1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미래창조과학부(이하 미래부)는 29일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클라우드컴퓨팅기술포럼과 공동주관으로 ‘K-ICT 클라우드 산업생태계 강화를 위한 제8회 클라우드 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클라우드컴퓨팅 산업 육성’을 위해 국내외 최신 클라우드 기술정보와 적용사례 등을 공유하고 지난해 시행했던 ‘클라우드컴퓨팅법’과 ‘클라우드 육성 기본계획’ 등을 차질 없이 수행할 수 있도록 산·학·연 역량을 결집하고 협업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두 가지 세션으로 구성돼 진행됐는데 첫 번째 세션은 클라우드컴퓨팅 정책에 관한 공유의 장으로, 두 번째 세션은 클라우드 컴퓨팅 우수사례에 대한 공유의 장으로 진행됐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 ‘클라우드컴퓨팅 기술스택별 주요 국내 기업 정보’와 ‘클라우드 도입 사례집’ 배포, 국내 클라우드 기업의 ‘솔루션 전시’도 이뤄졌다.

김용수 미래부 정보통신정책실장은 “클라우드 컴퓨팅 산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민간에서의 협업과 협력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으며 “정부는 민간 중심의 글로벌 클라우드 생태계 형성을 적극 지원해나갈 것이며, 이를 통해 ‘클라우드 선도국가’가 조기에 달성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클라우드 데이는 클라우드 수요·공급 기업 간 소통의 장을 위해 미래부가 마련한 것이며 우수한 클라우드 솔루션을 국내외 수요처에 소개하고 클라우드를 확산하기 위해 2014년부터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교육·금융·보건 등 각 도메인별로 클라우드를 확산하고 ‘K-ICT 클라우드 구축’을 위한 기술적·정책적 방안을 강구하고 확산하는 행사로 운영할 계획이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1부 홍보영 기자입니다. 국내외 무역과 로봇, IoT, 기계·금형산업에 대한 참 소리를 전합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