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동영상뉴스] 초연결사회 관건은 ‘기기 간 연결(Connect)’
김민솔 기자|mski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동영상뉴스] 초연결사회 관건은 ‘기기 간 연결(Connect)’

광범위한 연결·보안 강화 플랫폼 통해 국내 IoT 산업 성장 돕는다

기사입력 2017-03-24 08:05:5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동영상뉴스] 초연결사회 관건은 ‘기기 간 연결(Connect)’


[산업일보]
PC를 통해서만 인터넷 접속이 가능했던 과거와 달리 현재는 IT 기술 진화로 태블릿, TV, 온도조절기 등 다양한 사물들과 연결할 수 있는 시대가 도래했다.



글로벌 반도체 기업인 TEXAS INSTRUMENTS(이하 TI)는 광범위한 커넥티비티 프로토콜과 강력한 보안기능을 탑재한 MCU 플랫폼이 그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TI는 지난 22일 삼성동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SimpleLink 마이크로컨트롤러(MCU) 플랫폼’과 ‘SimpleLink Wi-Fi CC3220 무선 MCU 및 CC3120 무선 네트워크 프로세서’를 소개하며, 급변하는 IoT기술과 국내 산업용 제품 설계에 적용함으로써 IoT산업 성장을 이룰 것이라고 밝혔다.

TI 밀러 아데어(Miller Adair) 제너럴 매니저는 “TI가 최근 조사한 결과 전 세계 임원진들이 IoT와 관련해 디바이스 보안과 다양한 표준의 등장으로 인한 전문성 확보, 기술적 한계를 걱정하고 있으며, 배터리를 자주 교체하지 않고 오래 사용가능한 전력소비 등 4가지 분야 과제에 적면해있다”며 “TI의 이번 유무선 ARM 기반 MCU 포트폴리오가 이러한 부분들의 해결책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SimpleLink MCU 플랫폼의 새로운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는 100% 코드재사용이 가능해 확장성이 뛰어나고 설계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어 투자비용에 대한 부담감을 줄일 수 있다고 소개했다.

밀러 아데어 매니저는 “이번 플랫폼은 단순한 마이크로컨트롤 디바이스가 아니다”라며 “800여개의 디바이스 모두 100% 코드가 호환 돼 확장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유무선 플랫폼이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동시 출시된 ‘SimpleLink Wi-Fi CC2230 무선 MCU’ 및 ‘CC3120 무선 네트워크 프로세서’는 단일 칩에 물리적으로 분리된 2개의 실행 환경을 갖는 듀얼코어 와이파이 컨트롤러이다.

밀러 아데어 매니저는 “무엇을 보호하는가도 중요하지만 무엇으로부터 보호 할 것인가도 중요한데 우리는 고객 시스템이 노출되는 부분을 파악해 25가지의 보안 기능을 통해 지키고 있다”며 IoT 전문가들이 걱정한 보안 부분을 강화했다고 부연 설명했다.

밀러 아데어 매니저는 “이번 SimpleLink Wi-Fi 제품이 크기가 작아 화제경보기와 온도조절기, 물품 추적 기능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 된다. 또한 자동화나 산업용 어플리케이션, 팩토리 컨트롤에서도 사용가능해 뛰어난 엔지니어들을 보유한 한국이 이 플랫폼을 활용해 어떠한 기술 발전을 가져올지 궁금하다”며 국내시장에서의 기대감을 표했다.

산업2부 김민솔 기자입니다.정부 정책 및 3D 프린터, IT, 산업현장 숨어있는 특화된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