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코봇(Cobot)이란 산업 현장에서 사람과 협업하는 협동 로봇을 의미한다. 과거 사람의 작업 수단에서 그쳤던 기계가 이제는 한 명 이상의 직장 동료 역할을 해내기 시작하며 전 세계의 산업계가 이 ‘코봇’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산업용 로봇 제조 업체 스토브리(Stäubli)가 새로운 협동 로봇인 ‘TX2-TOUCH 시리즈’ 5종(이하 TX2touch)을 출시했다. TX2 산업용 로봇을 기반으로 출시된 TX2 인간과 기계의 효율적인 협업을 가능케 하며 생산성 향상을 이뤄내는 데에 일조했다.
TX2touch는 안전성 확보에 주력했다. PLe(Performance Level) 최고 등급 제품으로 안전 무결성 수준(Safety Integrity Level)에서 SIL3를 취득한 유일한 협동 로봇이다.
최대 20kg의 하중을 견딜 수 있는 TX2touch는 민감한 터치 시스템으로 반응 시간을 단축해 작업자의 안전을 보장했다.
특히 해당 협동 로봇은 TX2 산업용 로봇과 CS9 컨트롤러로부터 전수된 스마트한 연결성과 신뢰성, 성능 등을 확보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생산성을 대폭 확대하는 데에 성공했다.
스토브리 TX2 로봇과 모바일 로봇 'HelMo'와의 협업을 통해 보다 완벽한 'cobot'이 실현됩니다.
(영상=스토브리 유튜브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