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월 4일] 연준 3월 FOMC 앞두고 마지막 공개 발언 '금리 힌트되나'(LME Daily)
임성일 기자|sm02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3월 4일] 연준 3월 FOMC 앞두고 마지막 공개 발언 '금리 힌트되나'(LME Daily)

중국 양회 개막…LBMA 골드 가격, 역대 최고가

기사입력 2024-03-05 07:09:31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3월 4일] 연준 3월 FOMC 앞두고 마지막 공개 발언 '금리 힌트되나'(LME Daily)

[산업일보]
Rio Tinto의 CEO인 Jakob Stausholm은 Lithium의 수요가 점진적으로 증가하겠지만 가격은 변동성이 심할 것으로 예측했다.

다만, 회사는 Lithuim 사업 관련 추가적인 합병을 고려하고 있지는 않고 대신 Lithium 추출 기술 개선을 위한 방법을 찾을 것이라고 발언했다.

Rio Tinto는 거대 광산 기업 중 Lithium에 큰 투자를 한 몇 안되는 기업이다. 전기차 판매 감소로 인해 Lithium 가격은 지난 12개월 간 80% 하락한 상황이다.

캐나다 광산 회사인 Frontier Lithium은 Ontario의 Lithium 광산의 발전을 위해 일본의 Mitsubishi 상사와 Joint Venture를 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Frontier는
Lithium 시장에서 주도적인 공급자가 되려는 계획을 갖고 있다. 이번 합작으로 Frontier는 PAK Lithium Project 광산과 계획 중인 Lithium 화학 시설에 대한 투자를
받을 예정이다.

비철금속 시장은 혼조세를 나타냈다. LME 거래소의 3개월물 구리는 화요일에 예정된 중국의 전국인민대표대회를 앞두고 중국 정부가 경제성장을 이끌어내기 위한 부양책을 내놓을 것이라는 기대감에 상승세를 기록했다. 그러나, 장 마감을 앞두고 고점 부담으로 인한 매도세와 차익실현 매물의 유입에 상승폭을 반납하고 소폭 하락했다.

시장이 기대하고 있는 중국 수요 회복이 실체가 없다는 의견이 확산되며 하락 전환했다. BNP의 애널리스트인 David Wilson은 중국의 올해 태양열 인프라 확장세가 작년만큼 견조하지 못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건설 분야는 올해도 부진할 것이라는 의견을 내놓으면서 중국발 구리 수요가 회복되지 않은 것이라고 전망했다.

여기에 추가로 상해거래소의 구리 재고가 1년래 고점인 214,487톤으로 확인되고 있고 1월 말 이후 재고가 300% 이상 증가한 점은 경계할만한 요소다.

이번 주 비철금속 시장은 세계 구리 수요의 약 절반 가량을 차지하는 중국의 경제성장 의지와 부양책을 양회에서 확인하며 방향성을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

뉴욕증시는 이날 하락 개장했다. 지난 금요일 S&P500지수와 나스닥지수가 사상 최고치를 다시 한 번 경신한 데 따른 고점 부담에 이날 증시가 하락 출발 한 것으로 보인다.

파월 의장은 6일에는 하원에, 7일에는 상원에 출석해 통화정책에 대해 증언할 예정인데, 파월 의장의 반기 통화정책 보고를 기다리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증언은 연준의 3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를 앞두고 나오는 마지막 공개 발언으로 올해 금리 인하 시점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투자자들은 이번 주 금요일에 예정된 고용보고서도 주목하고 있는데, 전문가들은 2월 비농업 부문 고용이 21만명 증가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는 전달 기록한 35만천명보다는 감소한 수준이다. 2월 실업률은 3.7%로 전달과 같은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했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다아라 온라인 전시관 GO
세계 최대 금속선물거래소인 London Metal Exchange(런던금속거래소) 동향과 협단체 동향을 빠르게 전달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