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엑스포(EXPO)]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친환경 인증 기술로 탄소중립 앞장
기사입력 2024-09-10 13:30:38
[산업일보]
(재)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이 '2024 탄소산업 EXPO'에 참가해 혁신적인 화학 및 융합 기술을 선보였다.
1969년에 설립된 KTR은 국내외 화학 및 산업 융합 분야에서 다양한 시험·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시험 연구 기관이다.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친환경 기술 및 제품을 시험하고, 그 성능을 인증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탄소산업 EXPO에서 KTR은 친환경 화학물질 관리 시스템과 재생 가능 자원 인증 기술을 선보였다. 특히,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친환경 화학 소재의 시험 및 검증 과정에서 그 기술적 역량을 집중 조명했다. KTR의 환경 인증 서비스는 화학 제품의 유해성을 최소화하고, 탄소 발자국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연구원 관계자는 "KTR은 친환경 화학 기술의 발전을 선도하고 있으며, 탄소중립을 위한 산업 전반의 기술적 검증과 인증에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전시회를 통해 연구원이 제공하는 탄소중립 기술 인증 서비스와 그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이번 탄소산업 EXPO는 탄소중립을 위한 다양한 기술과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비즈니스 장 역할을 했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