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kov의 연삭 작업자 Jaromir Hornych가 STUDER CNC 범용 원통 연삭기 S41를 사용하고 있다
스위스의 정밀 연삭기 제조 전문기업 STUDER가 체코의 기어 제조 전문기업 Wikov에 원통 연삭기 S41의 공급을 통해 철도 기어 생산량이 60%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STUDER의 S41 연삭기는 높은 사용자 편의성과 정밀도를 동시에 제공하며, 'StuderGuide®' 시스템과 'Granitan®' 미네랄 캐스팅 기계 베드가 장착돼 장시간 작업에서도 안정성을 유지한다.
한 번의 설정만으로도 다단계 작업을 연속으로 수행할 수 있어 생산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것이 특징인 S41에는 easyLoad 자동화 솔루션이 탑재돼 다양한 공작물을 자동으로 처리할 수 있어 숙련된 인력이 부족한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STUDER의 체코 지역 담당자 Pavel Branda는 “현지 언어 지원을 통해 고객이 신속하게 기술을 익히고 적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Wikov의 기술부서 책임자 Dominik Sádlo는 “자동화는 생산성 유지의 필수 요소”라며, “S41은 안정적인 생산을 가능하게 해주는 중요한 자산”이라고 평가했다.
한편, STUDER는 스위스 Thun의 교육 센터에서 Wikov 연삭공들이 S41의 기능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