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W 2025] 현대글로비스, 스마트 물류 솔루션으로 '엔드 투 엔드 서비스' 제공
김진성 기자|weekendk@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AW 2025] 현대글로비스, 스마트 물류 솔루션으로 '엔드 투 엔드 서비스' 제공

김태훈 책임매니저 “스마트 SCM 솔루션 공급자로 현대글로비스 인식시킨다”

기사입력 2025-03-19 09:39:0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제조 현장의 자동화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제조 공정의 자동화를 연상하게 된다. 그러나,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제조 현장 자동화의 정점에는 ‘물류의 자동화’가 있다는 주장에 힘이 실리는 경우도 종종 목격할 수 있다.

3월 12일 개막해 1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코엑스와 한국산업지능화협회 등의 공동 주최로 열린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5, AW 2025)’에 참가한 현대글로비스는 올해 처음으로 AW 2025에 참가해 자사의 스마트물류솔루션을 관람객들에게 선보였다.

현대글로비스의 미래혁신기술센터에서 자동화 기술개발 팀장을 맡고 있는 김태훈 책임매니저는 “현대글로비스가 단순한 2PL 사업자가 아닌 오랜 기간 동안 축적해 온 기술력과 스마트 물류 솔루션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엔드 투 엔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글로벌 물류 기업임을 각인시키고자 이번 전시회에 참가했다”며 “고객들이 현대글로비스를 글로벌 SCM, 스마트 SCM, 솔루션 프로바이더로 인식하시게 될 거라고 믿고 있다”고 말했다.

현대글로비스 측은 최근의 물류자동화에 대해 로봇 기술과 AI 데이터 분석을 중심으로 다양한 기술을 융합하는 시도들이 진행되는 과정으로 보고 있으며, 이를 통해 물류 비용의 절감과 업무 효율의 개선들이 많이 이뤄지고 있다고 짚었다.
[AW 2025] 현대글로비스, 스마트 물류 솔루션으로 '엔드 투 엔드 서비스' 제공
현대글로비스 김태훈 책임매니저

김 책임매니저는 “이러한 흐름에 대응하기 위해 현대글로비스는 중장기 기술 로드맵을 수립해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기술 수요에 대응하는 동시에 각 단계별 기술 목표들도 제시하고 있다”고 언급한 뒤 “이러한 기술 로드맵은 현대글로비스의 엔드 투 엔드 물류 서비스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자동화‧지능화를 어떻게 실현할 것인지에 대한 전략도 담겨 있다”고 설명했다.

현대글로비스가 이번 전시회에서 특별히 관람객들에게 소개한 것은, 그룹사인 보스턴다이나믹스에서 제조한 물류로봇인 ‘스트레치’다.

김 책임매니저는 “스트레치는 물류 자동화를 타깃으로 창고 내에서의 다목적 박스 핸들링을 목적으로 해서 만들어진 로봇”이라며 “고정밀 비전 시스템과 강력한 흡착식 그리퍼를 가지고 있어 세계 최고의 3PL 물류 기업들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가장 완성도 높은 엔드 투 엔드 물류 자동화 솔루션”이라고 소개했다.

김 책임매니저의 설명에 따르면, 현대글로비스의 솔루션은 자사의 다양한 사업장 그리고 고객사에 직접 구축과 적용, 운영한 경험들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컨설팅과 설치 운영에 이르기까지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고객이 실질적인 가치를 얻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자사의 기술력을 뒷받침할 수 있는 테스트베드의 구축과 다양한 관계사들과의 협업 역시 현대글로비스의 기술력을 단단하게 다지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현대글로비스는 현재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자사가 가지고 있는 강점은 더욱더 확대하고 선제적으로 트렌드에 대응하면서 새로운 기술과 솔루션을 접목하려는 시도들을 이어가고 있다.

김 책임매니저는 “창사 이래 현대글로비스가 가장 자신 있게 수행해 온 분야는 자동차 물류 분야로, 부품 조달부터 완성차 운송까지 전 과정에서 가장 강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이 부분에 있어서는 더욱더 적극적으로 사업을 확장해서 자동차와 관련된 토탈 SCM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한 뒤 “스마트 물류 솔루션 사업과 저희 체질 강화를 위해 통해서 급변하고 있는 물류 산업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현대글로비스는 지속적인 기술 개발 그리고 사업 확장을 통해서 글로벌 탑 티어 물류 기업으로서 도약하도록 할 것”이라고 김 책임매니저는 각오를 밝혔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