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UV평판프린터는 일반 프린터로 인쇄할 수 없는 목재나 석재, 금속, 유리 등 다양한 소재에 UV LED를 이용해 고해상도의 이미지를 직접 인쇄할 수 있는 프린터를 말한다.
20일 개막해 23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K-PRINT 2025'에 참가한 (주)투앤드(TooAnd)’는 A4 사이즈 평판 프린터 제조업체로서, 다양한 소재에 고해상도 이미지를 선명하게 인쇄할 수 있는 평판 프린터를 개발해 왔다.
이번 전시회에서 투앤드가 선보인 제품 중 ‘P.Art 30R UV DPF’는 30CM Roll-to-Roll UV DTF 스티커 프린터로, 사용자가 다양한 용도에 맞는 맞춤형 디자인과 패턴을 만들 수 있도록 설계됐다.
컬러+화이트+바니쉬의 동시 고해상도 인쇄가 가능하며, 콤팩트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DIY제작 비즈니스 분야에서의 수요가 크다.
투앤드는 A4사이즈의 UV프린터인 ‘PowerJet 700 UV’를 직접 제작, 공급하고 있다. UV 인쇄로 내구성과 오래 지속되는 인쇄물을 보장하는 반면, 콤팩트한 사이즈 덕분에 가정과 소규모 사업장 모두에 적합하다.
한편, 투앤드는 프린터 공급을 넘어 ‘케어 솔루션’을 별도로 운영하면서 사용자들과 1:1 상담을 통해 최적의 솔루션과 견적을 제공하고 있으며, 사용자 대상의 교육과 맞춤형 AS, 동영상 매뉴얼 등을 통해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투앤드 관계자는 “투앤드는 2010년부터 연속공급장치 및 피규어 프린터, 네일 프린터, 액자 인쇄 전용 프린터 등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왔다”며 “2022년에는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인 E사와 제품개발 관련 NDA를 체결할 정도로 높은 기술력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