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AI기본법②] AI 기본법, 신속성 강조하다 완성도 놓쳐선 안 돼
김대은 기자 2024.09.16→‘[AI기본법①] 22대 국회, AI 어떻게 바라보나’ 기사에서 이어집니다. AI 기본계획 수립 및 관련 정책·전략·규제개선 등 심의 및 의결하는 위원회 설치 AI 법안들은 과기정통부 장관이 AI 기술과 산업의 진흥 및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해 ‘인공지..
[AI기본법①] 22대 국회, AI 어떻게 바라보나
김대은 기자 2024.09.16AI(인공지능)의 발전이 매섭다. ChatGPT의 등장 이후 AI는 ICT 산업뿐만 아니라 자동차, 제조, 바이오, 푸드테크, 스마트팜 등 활용 분야를 넓혀가며 사람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그러나, 꾸준히 제기되던 AI의 윤리·개인정보 침해 문제도 ..
AI로 청각장애인 소통 방식 넓혀…비장애인 사용처도 확장
전효재 기자 2024.09.16인공지능(AI)으로 청각장애인의 소통 경로를 확장한다. ‘제1회 대한민국 사회적 가치 페스타’에 참가한 소리를보는통로가 AI 기반 실시간 자막 소프트웨어를 소개했다. 음성언어를 문자화하는 AI 기술(Speech to Text, STT)로 청각..
중국의 저인망식 재생에너지 분야 투자, 향후 어떻게 변화되나?
김진성 기자 2024.09.16올해 중국 전력 소비는 9천773TWh 로 평년과 유사한 6% 내외의 성장률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아직까지는 미국 정도의 데이터센터발 전력 수요 급증 현상이 두드러지지 않는 모습이다. 그러나 중국은 타국에 비해 높은 재생에너지 비중을 갖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