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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제네시스, 중국 프리미엄 시장 공략
장서윤 기자|seo1219@kid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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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제네시스, 중국 프리미엄 시장 공략

기사입력 2008-04-21 08:5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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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제네시스, 중국 프리미엄 시장 공략
▶현대 제네시스
[산업일보]
현대차 제네시스가 미국에 이어 중국 프리미엄 시장 공략에 나선다.

현대자동차는 20일(현지시각)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2008 베이징모터쇼』에서 전세계 언론인과 자동차업계 관계자 및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프리미엄 세단 ‘제네시스(중국명 로헨스)’를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제네시스는 현대차가 세계 고급차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첨단기술을 집약해 탄생시킨 프리미엄 세단으로, 중국 고급승용차 시장에 ‘로헨스’란 이름으로 6월말 출시될 예정이다.

로헨스는 최대출력 290ps, 최대토크 36.5kg·m의 강력한 파워와 연비, 정숙성, 내구성을 모두 갖춘 후륜구동 타입의 V6 람다(λ) 엔진을 장착했으며, 후륜구동형 6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돼 최고의 변속성능과 변속감을 구현했다.

중국 자동차 시장은 2007년에 전년대비 약 24% 증가한 520만대의 시장 규모를 보이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중국 국가정보센터 SIC자료에 따르면 올해 중국 자동차 시장 규모는 전년대비 17% 증가한 618만대가 될 전망이다.

특히, 자동차 보급이 점차 늘어남에 따라 프리미엄 시장도 점차 늘어나 아우디 A6, 크라이슬러 300C 등의 고급 대형차 시장은 2007년에 전년대비 34% 이상 성장한 20만대의 판매대수를 기록하며 중국 자동차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이에 따라 현대차는 국내에서 1만대 이상 판매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프리미엄 세단 제네시스를 출시해, 상류층 고객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엄광흠 현대중국완성차판매본부장은 “로헨스는 현대자동차의 품질경영, 글로벌 경영, 브랜드 경영, 고객 중심주의가 융화된 새로운 모델”이라며 “싼타페, 베라크루즈, 아제라 등과 더불어 고급차의 대표 주자로 중국 소비자들께 자리매김 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20일부터 28일까지 베이징 신 국제 전람 중심에서 열리는 『2008 베이징 모터쇼』에 1,510 m²(약 457평)의 전시관을 확보하고 로헨스, 중국형 아반떼 ‘위에둥’을 비롯해 콘셉트카 제네시스 쿠페, 에쿠스, 그랜저 등 총 16대를 전시해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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