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제어·공정 자동화 통합 디바이스 개발
에너지 절감 및 성능 향상을 지원하는 혁신적 제품
보호 IC 분야의 세계적 선도업체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산업 제어 및 공장 자동화 기기 설계자들이 전력소모, 크기, 열 소산 등을 줄임과 동시에 시스템 성능과 EMI 강건성을 증대시킬 수 있는 필드 신호-단말 및 보호 기능이 통합된 세계 최초의 디바이스를 발표했다.
공장과 건물의 디지털 자동화를 통하여 기업들은 제조 공정 개선활동을 위한 상세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다.
전세계 제어 및 가공 장비 시장은 2010년에 716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설계자들은 시스템 성능과 정밀도 향상을 위해 디지털 신호 채널을 추가하기 때문에, 장비가 더욱 더 정교해지고 있다.
이러한 장비는 전통적으로 추가 채널을 처리하기 위해 추가 부품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라인 트랜시버, 광학 절연체 (optical isolator) 등과 같은 기능 블록들의 크기와 전력소모 역시 증가시킨다.
일반적으로 장비와 사용자는 광학 절연을 위해 전력 서지, ESD (electrostatic discharge) 등과 같은 영향에 대한 추가적인 보호 기능을 필요로 한다.
ST의 통합 보호 및 신호-단말 디바이스인 SCLT3-8BT8 을 통해 설계자들은 다수의 추가 컴포넌트들을 추가하지 않더라도 신형 장비의 채널 수를 증대시킬 수 있다.
전통적인 단말 (terminations) 방식을 사용할 경우, 데이터 채널 당 1개의 광학 트랜지스터가 필요하다. SCLT3-8BT8은 8개의 데이터 채널을 단일 시리얼 출력에 통합하여 광학 트랜지스터와 관련 컴포넌트의 수를 대폭 줄일 수 있다. 이러한 접근법을 통해 기존 경쟁 제품들에 비해 50% 이상의 PCB 공간과 약 30%의 전력소모를 절감할 수 있다.
유효 전력소모가 입력 당 78mW 이하이기 때문에 에너지를 절감하고 절연체에 의해 생성되는 열을 줄일 수 있다. 이러한 장점은 식품-가공 및 화학 산업 등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밀폐 제어 장치에 특히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