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트렉스, 복합소재(Composite) 산업 강화
빅트렉스 폴리머 솔루션즈(Victrex Polymer Solutions)는 복합소재 사업에 중점을 두고 복합소재 활용분야의 구체적인 요구 조건에 따라 가공업체와 최종 사용자의 엔지니어링 부문을 지원하고자 다양한 기술적 자원을 제공하는 전 세계적 규모의 태스크포스를 구축했다.
복합소재 산업계에 열가소성 소재를 공급하고 고성능 폴리아릴에테르케톤 (polyaryletherketones) 제조분야를 선도하는 빅트렉스는 유럽 내 최대 규모의 복합소재 전시회인 JEC 복합소재 산업박람회 (JEC Composites Show)를 고성능 열가소성 복합소재 분야의 매트릭스 소재로 자사 고성능 소재의 범용성과 적합성을 홍보할 절호의 기회로 보고 있다.
빅트렉스 글로벌 복합소재 사업팀장 랄프 와이딕 (Ralf Weidig)은 “풍력, 항공우주 및 일반 산업 분야에서 경량화, 신뢰도 및 내구성 제고, 제조 및 유지보수 원가 절감 그리고 효율 증대 압력이 거세짐에 따라 복합소재와 같은 구조용 첨단 고성능 소재 개발이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열가소성 복합소재는 고유의 장점으로 인해 금속과 기존의 열경화성 수지를 향후 2~3년 내에 점차적으로 대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빅트렉스 PEEK 폴리머는 반결정성이며 가공이 용이한 내열성 열가소성 소재로 기계적 특성과 내화학성이 우수하여 극한 사용 환경에서 최고의 성능을 보장하는 것으로 널리 인정되고 있다.
빅트렉스 PEEK 폴리머로 제작한 카본 파이버나 글래스 파이버 복합소재 부품은 현재뿐만 아니라 향후에도 엔지니어들이 직면하는 도전과제에 성공적인 해결책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