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똑똑한’ 미디어 세계시장 주도
이강은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똑똑한’ 미디어 세계시장 주도

기술개발, 벤처지원 등에 6년간 약 4,515억 원 투입

기사입력 2014-12-09 06:26:0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똑똑한’ 미디어 세계시장 주도


[산업일보]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 이하 미래부),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성준, 이하 방통위),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 및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 이하 중기청)은 국민이 행복하고, 세계시장을 선도하며, 방송산업을 도약시키는 ‘세계 최고의 스마트미디어 강국’ 실현을 위한 '스마트미디어 산업 육성 계획'을 공동으로 마련하고, 제3회 정보통신 전략위원회 의결을 거쳐 확정·발표했다.

방송과 통신의 융합, 유무선 인터넷·스마트 기기 확산 등에 따라 등장한 스마트미디어는 방송과 정보통신(ICT) 시장의 성숙·포화 이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일본, 유럽 등도 스마트미디어의 등장을 각국의 새로운 성장기회로 활용하기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정부도 국정과제 '혁신적인 정보통신 생태계 조성(방송산업육성)' 및 '창조경제 실현계획'의 후속조치로 발표된 '방송산업발전 종합계획'에서 '스마트미디어 산업 육성'을 창조경제의 신성장동력으로 제시한 바 있다.

계획 수립·추진을 통해 경쟁력 있는 한류 콘텐츠, 세계최고의 정보통신(ICT) 기반 및 기기 분야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미디어 생태계를 구축함으로써 우리나라가 스마트미디어 산업에서 글로벌 주도권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정부는 이번 종합계획의 비전을 '세계 최고의 스마트미디어 강국'으로 설정하고, 5대 전략 16개 과제를 제시했다.

먼저, 단순히 보고 듣는 미디어에서 공유하며 함께 즐기는 미디어서비스, 더 편리한 생활서비스 제공으로 국민의 삶의 질을 제고하고, 혁신적인 스마트미디어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제시할 수 있는 산업 생태계를 구축해 세계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아울러, 방송이 스마트미디어의 허브로 도약함으로써 새로운 수익모델을 발굴하고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해 방송산업이 도약하는 계기가 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국내 시장 증가(11조), 일자리 창출(10.8만개) 및 타 산업과의 동반성장과 국민편익 증진이 기대된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