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노동계, “ILO 권고 외면하는 ‘근로시간 면제제도’ 개선해야”
김대은 기자 2024.11.19근로시간 면제 상한제(타임오프제)를 폐기하는 ‘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일부개정법률안’의 시급한 개정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나왔다. 진보당 정혜경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박흥배 의원, 노동계에서는 19일 국회 소통관에서 ‘근로시간 면..
김형철 전력거래소 팀장 “국내 전력 시장 고도화, ESS가 핵심”
전효재 기자 2024.11.19향후 고도화될 국내 전력 시장에서 에너지저장장치(Energy Storage System, ESS)가 핵심 역할을 수행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김형철 전력거래소 시장혁신처 팀장은 19일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분산에너지 정책 활성화를 위한 ESS 산..
소재·부품·장비가 살아야 철강도 함께 산다
김진성 기자 2024.11.19지난 정부에서 일본과의 무역 마찰로 인해 소재, 부품, 장비의 국산화에 대한 논의가 급물살을 탄 이래 한국은 해당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뤄냈다. 그러나, 국제정세의 불안함이 이어지면서 소재, 부품, 장비 분야는 여전히 예의주시가 필요..
ESS로 전력 계통 안정화…“재생에너지 들어와도 변동성↓”
전효재 기자 2024.11.19에너지저장장치(Energy Storage System, ESS)가 태양광·풍력 등 재생에너지의 전력 계통 안정화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전문가의 제언이 나왔다. 최명환 한국전력공사 계통계획처 실장은 19일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분산에너지 정책 활성화를..
씨이랩-NVIDIA Omniverse 기반 디지털 트윈 기술 확대 '디지털 전환 가속화'
김우겸 기자 2024.11.19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급속도로 발전한 디지털 트윈 기술이 제조업에서 의료, 건설, 교통 등 다양한 산업 분야로 확대되고 있다. 이 기술은 물리적 사물을 디지털 쌍둥이로 구현해 실시간 데이터를 활용, 효율성과 안전성을 동시에 높이는 핵심 ..
FCS, 50주년 기념 5세대 멀티 사출 성형기 출시
김진성 기자 2024.11.19사출 성형 전문기업 FCS가 창립50주년을 맞아 5세대 멀티 사출 성형기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 시리즈는 고성능과 친환경 설계를 결합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는 기술력을 제공한다. 올해 상반기 기준, FCS 그룹의 2색 사출 성형기..
에스제이패킹 창립 30주년, 이현근 대표의 끝없는 열정과 끈기
김대은 기자 2024.11.19창립 30주년을 맞은 에스제이패킹은 단순한 제조업체를 넘어 한국 패킹 산업의 기틀을 마련해온 주역이다. 이현근 대표는 1994년 창립 이후 수많은 위기 속에서도 우직한 열정으로 회사를 지켜내며, 업계의 발전과 변화를 이끌어왔다. 본지는 에스제..
[포토뉴스]‘ESS산업 기반 구축 토론회’ 개최
전효재 기자 2024.11.19변화하는 국제 질서 속 한국의 에너지 경쟁력 제고 전략을 논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분산에너지 정책 활성화를 위한 ESS 산업 기반 구축 국회 토론회’가 19일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진행됐다. 에너지저장장치(Energy Storage Sys..
절삭가공 시장의 최근 흐름은 엔드 유저 성장과 디지털화
김진성 기자 2024.11.19경기 불황의 여파를 맞고 있지만 한국의 주요 산업이 제조업이라는 사실은 아직 변함이 없는 사실이다. 특히, 반도체나 자동차 등 고부가가치 제조업에서 한국은 여전히 국내외를 막론하고 높은 경쟁력을 확보한 국가로 인정받고 있다. 미국에 본..
[11월 18일] 뉴욕증시, 엔비디아 실적 앞두고 혼조세(LME Daily)
임성일 기자 2024.11.19LME(London Metal Exchange) 구리 가격은 중국의 경기 부양책에 대한 기대감 속에 상승했다. Saxo Bank의 Ole Hansen은 미국 대선 이후 시장 변동성이 감소하고, 달러 지수가 조정을 보이며 비철금속 시장이 점차 안정세를 되찾고 있다고 평가했다. 일부..